미국 캐나다 여행 클럽

http://club.koreadaily.com/calmountain
전체글보기
 
  클럽정보
운영자 juniper5071
비공개 개설 2011.06.07
인기도 1491822
회원 535명
클럽 소개 
인사말 (162)
등반 교실 (10)
자유 게시판 (87)
산행 스케쥴 
산행 계획 (434)
YouTube 동영상 
김인호의 아웃도어 라이프 (YouTube) (17)
사진 클럽 
산행 사진 (331)
여행 사진 (78)
하이 시에라 
존 뮤어 트레일 (10)
California 14ers (7)
비숍(Bishop)  (5)
론 파인(Lone Pine) (1)
맘모스 레이크 (0)
리바이닝(LeeVining) (1)
오니온 밸리 (1)
프래더(Prather) (1)
빅 파인(Big Pine) (1)
하이 시에라 트레일 (8)
국립 공원 
요세미티 (8)
데스밸리 (6)
미국 서부 국립공원 (17)
미국 중, 동부 국립공원 (3)
세코이야 (12)
캐나다 (11)
알래스카 (2)
킹스캐년 (3)
죠슈아트리 (5)
라센볼케닉 (2)
콜로라도 록키마운틴  (0)
주립 공원 
캘리포니아 주립공원 (4)
미국 서부 주립공원 (3)
미국 중, 동부 주립공원 (0)
캠핑장 
남가주 캠핑장 (13)
세코이야/킹스 캐년 캠핑장 (3)
해변가 캠핑장 (5)
북가주 (2)
비숍 (5)
요세미티 (1)
암벽등반 
LA 인근 암장 (14)
캘리포니아 (4)
기타 지역 (0)
4 x 4 Trail 
초보  (3)
중급 (0)
드라이브 코스 
남가주 드라이빙 (4)
미 서부 드라이빙 (2)
중가주 단풍여행 (5)
등산 장비 
텐트, 침낭, 등산화 (5)
기타 등산 장비 (6)
남가주 산행 
쉬운 산행 (27)
중급 산행 (36)
힘든 산행 (26)
극기 코스 (6)
백팩킹 (1)
산악 서적, 영화 
서적 (3)
영화 (12)
온천 
중, 북가주 온천 (4)
남가주 온천 (2)
동계 산행 
동계산행-남가주 (6)
중, 북가주 (1)
세계의 명산 
7 대륙 최고봉 (2)
아시아 (2)
유럽 (0)
중남미 (0)
싦의 쉼터 
건강 백과 (27)
휴게소 (91)
인생 칼럼 (5)
북가주 산행 
쉬운 산행 (2)
중급 산행 (2)
힘든 산행 (1)
레이크 타호 (0)
미국의 유명 등산코스 
유타 (1)
애리조나 (3)
야생화 투어 
야생화 (남가주) (8)
폭포 
캘리포니아 폭포 (3)
미서부 폭포 (0)
아침의 묵상 
코리언 아메리칸의 삶 (2)
공지사항 (꼭 읽어 주십시요)
 
TODAY : 756명
TOTAL : 3513496명
미국 서부 주립공원
작성자  하얀 불 작성일  2012.08.22 14:39 조회수 1681 추천 0
제목
 시에라-네바다 산맥의 하와이 Sand Harbor State Park  
 

[이 글은 2012년 8월 16일에 제 블로그에 올렸던 글입니다]


 Sierra-Nevada 산맥의 하와이: Sand Harbor State Park 


새크라멘토에서 약 2시간 동쪽에 위치한 Lake Tahoe는 시에라-네바다 산맥뿐 아니라 북미에서 가장 큰 고산지대 호수입니다. 191 평방 마일의 크기와 평균 1,000 피트의 수심을 가진 Lake Tahoe의 2/3는 캘리포니아에 그리고 1/3는 네바다주에 속해있습니다. 사계 휴양지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곳인데 날씨와 호수의 깊이에 따라 변하는 물색깔이 탄성을 지르게할만큼 아름답습니다. 70 피트의 물 투명도를 가지고 있는 Lake Tahoe에서는 무려 일곱가지의 물색깔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40년 전에는 물의 투명도가 무려 100 피트였다고 하니 그때에 비하면 많이 흐려졌지만 "Keep Tahoe Blue" 환경보전 캠페인을 통해 10년 전보다는 투명도가 5 피트 깊어졌습니다.  

Lake Tahoe 어디를 가도 맑고 푸른 물을 대할 수 있지만 그중에서도 네바다 주 쪽에 자리한 Sand Harbor State Park은 마치 하와이나 카리브해의 섬에 와 있는 착각이 들 정도로 물이 투명합니다. 인터넷에 올라온 여행후기들 대부분이 마치 하와이의 해변가에 다녀온것 같다는 평이었습니다. 공원에서 바라보는 Lake Tahoe의 물 색깔은 수심이 얕은 곳은 엷은 청록색이고 깊어짐에 따라 연한 청색에서 진한 청색으로 변합니다. 이곳에서 보이는 호수는 서쪽에 위치한 Emerald Bay와 더불어 Lake Tahoe를 대표하는 이미지로 각인되어 많은 사진엽서의 배경 사진들로 쓰입니다.

숲속에 자리한 넓은 피크닠 장소, 세 곳의 모래 사장이 있는 호숫가 그리고 미국에서 가장 경관이 아름답다고 알려진 야회극장이 있는 Sand Harbor State Park은 여름철이면 아침 10시 전에 파킹장이 찰 정도로 방문객들이 찾는 곳입니다. 수심의 경사가 완만하고 물의 온도가 Lake Tahoe의 다른 곳들에 비해 따뜻하기에 공원이 문을 여는 아침 8시부터 수영하는 사람들을 볼 수 있습니다. 여름에는 가지각색의 비치파라솔들이 공원의 모래사장에 빽빽히 자리잡고 있는 모습이 해발 6,225 피트의 산속이 아니라 해변가 피서지에 와 있는 느낌을 줍니다.

공원의 중심부에 자리한 1/3 마일 길이의 Sand Point Natural Trail은 휠체어도 다닐 수 있도록 만들어졌는데 Divers Cove를 지나서 공원의 Main Beach까지 가는 트레일입니다. 공원의 북쪽에 자리한 Boaters Beach에서 시작되는 반 마일 길이의 Sand Harbor to Memorial Point Trail을 따라가면 큰 바위들 사이에 숨어있는 한적한 물가를 찾을 수 있습니다.

방문객들의 편리를 위해 공원내에는 Char-Pit이라는 식당도 있는데 음식도 맛있고 특히 soft-serve ice cream은 이때까지 먹어본 것들 중에서 가장 컸습니다. 10-인치 아이스크림 콘을 다 드실 자신이 없으시면 kids size를 시키시기 바랍니다. 식당 바로 옆에는 잘 꾸며진 정보 센터와 야외극장에서 공연하는 콘서트 티켓들을 판매하는 박스 오피스가 센터내에 있습니다.

Sand Harbor State Park이나 하이웨이 28번 도로에 위치한 호숫가에서는 야영을 할 수 없지만 30분 가량 북쪽에 자리한 north Lake Tahoe 지역에는 캠핑장이 여러군데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Tahoe City에 있는 Lake Tahoe State Recreation Area Campground을 추천합니다. 호텔이나 리조트에서 묵으시려면 Incline Village에 Hyatt Regency를 비롯한 여러 숙박시설이 있습니다.

Sand Harbor State Park은 아침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방문할 수 있는데 야외극장에서 공연이 있는 밤에는 공연이 끝나는 시간까지 머물 수 있습니다. 자세한 방문정보는 공식 웹사이트로 가시기 바랍니다: http://parks.nv.gov/parks/sand-harbor/

 

 Boaters Beach 

Sand Harbor State Park의 북쪽에 있는 Boaters Beach에서는 소규모 배를 띄울 수 있도록 두 경사로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공원 바깥에 있는 한적한 물가를 가볼 수 있는 Sand Harbor to Memorial Point Trail이 여기서 시작됩니다.   











 

 Divers Cove

Sand Harbor State Park의 중심부에 자리한 Divers Cove는 공원내에 있는 세 호숫가 모래사장들 중에서 물 색깔의 변화가 가장 잘 보이는 곳입니다. 작고 수심의 경사가 완만해서 어린아이들이 있는 가족들이 즐겨 찾습니다.


















 

 Sand Point Natural Trail

휠체어도 다닐 수 있도록 만들어 놓은 이 트레일을 따라가면 Divers Cove와 Main Beach를 잇는 호숫가를 보게되는데 풍경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Main Beach 

Sand Harbor State Park 내에서 가장 긴 모래사장이 있는 곳입니다. 공원의 다른 호숫가에 비해 바위가 별로 없는 편입니다. 야외공연장이 있는 모래언덕이 바로 뒷쪽에 있습니다.









 
 

[글, 사진: 하얀 불 (白火)]


 
 
 
 
이전글   불의 계곡 (Valley of Fire), 네바다 주
다음글   코랄 핑크 샌드 듄스 주립공원 (Coral Pink Sand Dunes State Pa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