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모든 지식 - LA cafe (LA카페)

http://club.koreadaily.com/LAcafe
전체글보기 클럽방명록
 
  클럽정보
운영자 퍼페추아
공개 개설 2011.05.02
인기도 85420
회원 179명
LA카페클럽 
전체공지 (3)
등업신청 (0)
자유게시판 (13)
정모/벙개 (0)
카페제휴업체 (0)
내가사는곳은 (1)
내가다니는학교 (0)
LA생활정보 (23)
LA맛집멋집 (2)
LA미즈 (5)
친구해요 (3)
강추!우리교회 (0)
영어공부 (3)
클럽앨범 (0)
미국Q/A (7)
비자Q/A (4)
LA클럽신청 
정착문의 (0)
집렌트문의 (3)
정착문의 (8)
집렌트정보 (1)
자동차정보 (4)
운전정보 (13)
보험정보 (2)
휴대폰정보 (4)
LA클럽정보 
LA클럽유학/어학연수 
유학Q/A (2)
학교/학원정보 (1)
미국대학편입정보 (0)
조기유학/영어캠프 (2)
학생비자(F1)정보 (1)
F1비자후기 (0)
강추!!유망직업 (0)
LA클럽여행 
LA취업/이민/인턴 
취업이민인턴Q/A (0)
이민인턴취업뉴스 (0)
LA클럽회원일기 
회원미국일기 (4)
LA클럽지역짱 
토랜스 (0)
코리아타운 (0)
패서디나지역 (0)
오렌티카운티 (1)
라스베가스 (0)
LA주변지역 (0)
LA클럽알뜰장터 
쿠폰/할인 (1)
한인/미국마켓 (0)
중고물품 (1)
공동구매 (0)
클럽운영진게시판 
page
페이지관리
추천링크
mylacafe 웹사이트
mylacafe 네이버
 
TODAY : 50명
TOTAL : 257400명
비자Q/A
작성자  LA운전 JUSTIN 작성일  2011.06.07 21:51 조회수 5455 추천 0
제목
 [비자인터뷰정보] 학생비자 발급받기 노하우   
 
[비자인터뷰정보] 학생비자 발급받기 노하우

미국의 대학, 영어연수학교, 직업학교에 다니기 위해서 입국하는 경우에는 학생비자(F/M)를 취득하셔야 합니다. 또한 입학을 신청한 학교에서 발급한 입학허가서(I-20)가 미국_입국을 보장하는 것은 아니며, 그것은 학생비자를 취득하는데 있어서 반드시 필요한 서류중에 한가지 이고, 아래 기타 서류들을 갖추셔서 미대사관에서 해당 비자인터뷰를 보셔야 합니다.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xml:namespace prefix = o /><?xml:namespace prefix = o />

 

※학생비자는 일반적으로 5년짜리를 취득하게 되며, 특별한 경우나 비자인터뷰시 영사관의 제량에 따라 1년 또는 2년짜리 또는 그 이하로도 받을 수 있습니다.(대체로 제3국에서의 신청과, 조건이 않좋은 경우에 해당됩니다.)

 

비자기간은.. 해당기간중 방학 또는 개인적인 사정으로 학교의 허가하에 미국밖으로 출국을 할 수 있다는 의미이며, 미국내 체류기간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비자기간 만료후에 미국밖으로 출국할 경우 새로운 비자를 발급받아서 재입국을 해야하며, 출국할 필요가 없는 경우는 비자기간과 관계없이 학교에 계속해서 등록을 하고 있는 조건하에 미국내에서 계속 체류가 가능합니다

 

※비자기간이 남아 있다고 하여도, 미국밖으로 출국후 5개월이 지난 경우에는 새로운 비자를 발급받아야합니다.

 

신청절차

1. 비자인터뷰 신청사이트(www.us-visaservices.com)에서 비자인터뷰예약을 합니다. 예약시에는 비자 또는 마스터 카드로 12,000원을 결재를 해야하며 PIN 번호를 부여받게됩니다.(직계가족의 경우 같은 PIN 번호로 5인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학교입학신청을 해서 입학허가서(I-20)를 받기까지의 기간과 기타서류를 준비하시는 기간을 감안하셔서 예약날짜를 잡으셔야 합니다.

※예약시 필요한 정보 : 영문이름, 여권번호, 주민등록번호, 여권발급일 및 유효만효일, 등기상 주소(우편번호포함)

 

2. SEVIS FEE 납부사이트(www.fmjfee.com)에서 비자 또는 마스터카드로 $100 을 결재하시고 납부영수증을 인쇄합니다.(학교신청시 함께 납부를 한 경우에는 해당사항 없음.)

F, M, J 비자에 해당되며 동반비자는 납부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3. 가까운 신한은행에 방문하셔서 비자신청 수수료 $131 을 지불하시고 납부영수증을 발급받습니다.

 

4. 비이민 비자신청서(3)를 포함한 기타 서류들을 준비하셔서 비자인터뷰 당일 미대사관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주한 미국 대사관 : <?xml:namespace prefix = st1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smarttags" /><?xml:namespace prefix = st1 /><?xml:namespace prefix = st1 />서울시 종로구 세종로 82번지(www.usavisas.org) 02-700-2510

 

<?xml:namespace prefix = v ns = "urn:schemas-microsoft-com:vml" /><?xml:namespace prefix = v /><?xml:namespace prefix = v />위의 모든 신청절차는 본인스스로 하실 수도 있고, 유학원을 통해서 입학신청을 하는 경우 유학원에서 전체적으로 도와드리게 됩니다.

이지유학닷컴바로가기  http://www.ezyoohak.com/

 

▷구비서류(모든서류는 인터뷰 당일 갖고갑니다.)

공통서류

-입학허가서(I-20)

-여권(서명필, 6개월이상 유효기간이 남아있어야합니다.)

-비이민 신청서(DS-156/DS-157/DS-158)

-사진(DS-156에 부착, 5х5cm) 1

-비자신청 수수료 납부영수증(한미은행에서 납부$100)

-SEVIS FEE 납부영수증(신청절차 2번참조)

-재정증명서류(최소1년간의 학비&생활비)

기타 상황에 따른 서류

-본인 또는 부모님의 작성한 편지(인터뷰시 예상되는 질문에 대한 답변과 설명문)

-성적증명서 및 졸업증명서

-TOEFL, SAT, GRE, GMAT 등의 성적증명서

-재직증명서 또는 복직증명서

-소득금액 증명원 또는 사업자등록 증명원(세무서발행)

-최근 1년치 급여내역이 나와있는 갑근세(고용주발행)

-납세사실 증명원 실적분(사업자, 세무서발행)

-급여이체통장 또는 주거래은행 통장

-호적등본 및 주민등록등본(보증인과의 관계증명)

-명함, 사원증 사본, 공무원증 사본,, 의사면허증, 약사 면허증등

-의료보험증

-병적증명서

-재산세 납부증명서

-경력증명서(전직장 발행)

-연금증서

-과거에 받은 비자사본

-보증인의 비자사본

 

※사진은 아래 규격에 맞추어야 합니다.

- 뒷배경이 하얀색으로 기타색이나 무늬가 없고 테두리가 없는 것

- 최근 6개월이내의 것

- 얼굴이 정면을 향하고 있는 것

- 얼굴이 정중앙에 위치하고 양귀가 보이는 것

- 정사각형(가로 세로 각 50mm) 크기의 것.
-
얼굴 길이(머리 제일 윗부분에서 턱까지) 25~35mm 사이의 것
.
-
눈이 사진 밑단부터 28~35mm 사이의 높이에 위치하는 것

 

비자인터뷰요령 및 알아두어야할 사항

-인터뷰요령

인터뷰는 사람과 사람의 관계이기 때문에 다정한 인사와 분위기가 중요합니다. 실제로 분위기 때문에 거절당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며 영사의 불안한 표정과 함께 거절의 기미가 보이면 오히려 더 당당하게 주장을 하면 비자가 나올수도 있습니다. 이런 자신감이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기때문이죠. 당당함을 가장 큰 힘으로 속임수나 거짓말은 단숨에 알기 때문에 시도하지도 말아야 합니다(하루에 수십명식 몇년동안 그일만 하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얼굴표정만 봐도 안다고 합니다.)


비자 인터뷰 시간이 매우 짧기 때문에『왜 미국에 유학 가려고 하는지, 왜 어떤 학교를 택했는지, 어학연수후에는 무엇을 하려고 하는지』 등 몇 가지 질문에 정확하면서도 분명하게 대답하는 게 중요합니다.

인터뷰하는 사람의 주관적 판단에 따라 똑같은 조건의 사람도 인터뷰에 통과하기도 하고 떨어지기도 합니다. 면접받는 학생 가운데 많이 떨고, 두려워하는 학생이 있는데 전혀 그럴 필요가 없으며 유학목적, 재정능력, 수학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결정하게 됩니다
.

미국대사관에서 중점으로 보는것은 물론 재정상태도 있겠지만 무엇보다도 목적에 맞게 얼마의 기간이 지나면 다시 돌아올 가능성을 보는것입니다. 그들이 원하는 것은 공부만 하고 바로 돌아온다는 보증이기 때문에 다른 유도신문들을 하게 되는데 여기에 빠지면 않됩니다
.

비자 인터뷰할때 가장 중요시 하실 부분은 어학연수후 한국에 돌아와서의 구체적인 계획입니다. < 미국입국 목적을 얘기하자면, 회사를 다니거나 또는 입사하려고 하니까 영어실력이 모자라 힘들다 그래서 어학연수를 결심했고 6개월또는 1년을 하고 와서 삼성, 현대 등 대기업에 취업을 할것이다 > 는등의 자신이 갖고있는 생각을 말하는 것이 정답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절대 거기서 장기체류할 목적이 없으며 한국에서 직장을 잡고 살것이다
.>

갑자기 통장에 들어온 돈이나 재정상태가 미비할때는 그 설명을 잘 해주어야 합니다. 또한 비자가 거절되면 어떤이유인지 반드시 물어보아야 합니다.(그래야 재신청을 할수 있습니다
.)

 

-질문의 종류

어떤 질문이 나올 때 그 질문에 대하여 소극적으로 간단히 대답하지 말고 질문의 의도가 어디에 있는 지를 간파해 질문 그 자체뿐만 아니라, 질문과 영사의 본래 의도까지 충분히 답할 수 있도록 준비를 철저히 하여야 합니다. 또한 비자 인터뷰를 통해서 대사관측이 확인하고자 하는 사항은, 서류를 토대로 하여 학생이면 학업 계획, 학업 능력, 재정 능력 및 불법영주 가능성 등이라고 할 수 있으므로 이 점에 유의하여 인터뷰 준비를 하여야 합니다.

1. 학업 계획 및 학업 능력의 타당성 판단

미국에 가는 이유, 한국내에서의 전공과 졸업 연도, 미국에서 해당 전공 학과를 택한 이유, 학과를 변경하는 경우 학과 변경 사유, 학교 선택 이유(특히 학교 규모가 작고 수준이 낮은 경우), 공백기간이 있을 경우 공백기간 동안의 경력 및 새로 공부를 시작하려는 이유, 대학을 다니는 도중 유학을 가는 경우에 한국에서 학업을 마치지 아니하고 중도에 미국에 가려는 그 이유, 그밖에 미국에 가서 공부하려는 전공의 세부내용, 공부를 마친 후 장래 직업 계획 등에 관하여 질문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이들을 동반비자로 동시출국을 하는 경우 아이들을 공부시킬려고 하는지에 대한 질문이 반드시 있으며 무조건 아니라고 해야하며 본인의 공부목적에 관한 답변을 구체적으로 준비하셔야 합니다.

2. 재정 능력의 판단

본인의 재정능력이 부족해 보증을 세워 신청을 하는 경우에는 누가 재정보증을 서는지, 부모형제가 아닌 경우에는 재정보증인과의 관계와 그 사람이 재정보증을 서는 이유, 재정보증인의 직업과 수입, 재정보증인의 부양가족 유무, 그리고 학생유학의 경우에는 1년간 학비 및 생활비 소요액과 한국에서 가져가 쓸 수 있는 실제금액 등을 질문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3. 영주 가능성의 추정

미국에 친척이 있는지(없는 것이 좋습니다.), 과거 이민 수속을 한 사실이 있는지, 나이와 직업 및 경력으로 보아 혹시 미국에가서 영주할 가능성이 다소라도 엿보이는지, 미국에서 공부를 마친 후 한국으로 돌아올 것인지 등을 질문하여 그 대답이 불충분 하거나 공감이 가지 않을 때는 거절당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답변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bruce7222 (2011.06.09 06:05)  신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이전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F-1비자로 출산하게 되면 어떻게 되는 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