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클럽홈 | Koreadaily

LA Casual Bike Club

http://club.koreadaily.com/easyrider
전체글보기 클럽방명록  회원공지   Riding Schedule   건강   상식   제품정보   구입정보   Trail Info   벼룩시장 
 
  클럽정보
운영자 방지기
비공개 개설 2016.05.01
인기도 118934
회원 35명
가입인사 
가인안내 (0)
가입인사 (20)
회원공지 (2)
번개공지 (1)
라이딩 게시판 
Riding Schedule (21)
Riding 후기 (8)
게시판 
자유게시판 (5)
영상게시판 (24)
음악게시판 (237)
Trail Info (3)
건강/상식 
건강 (103)
상식 (42)
자전거 리뷰 
제품정보 (22)
구입정보 (0)
벼룩시장 (0)
임원 게시판 
임원공지 (6)
테그방 (1)
추천링크
Safety Cycle (한인운영)
Specialized
Cannondale
 
TODAY : 96명
TOTAL : 145362명
제품정보
작성자  zrider 작성일  2016.05.01 22:33 조회수 407 추천 0
제목
 룩 675 라이트, 퍼포먼스와 승차감을 모두 노린다.  
 
</a>
로드바이크의 발달은 점점 섬세해지고 작은 차이가 만드는 변화에 대해 우리는 더욱더 빠져들게 된다. 프랑스의 자전거 전문 브랜드 룩(LOOK)은 새로운 발상과 설계를 활용하여, 더욱 가벼운 프레임 그리고 더욱 컨트롤이 좋아진 헤드 등의 디자인을 꾸준히 발표하고 있다.
이번에 소개할 자전거는 다이렉트 드라이브 컨셉(Direct Drive Concept)을 통해 강성과 스티어링 안정성을 높이면서, DCSC2 기술을 이용하여 노면의 충격을 효과적으로 상쇄시키도록 개발한 675 라이트(675 Light)를 선보였다.

효율과 승차감을 모두 노린다.

룩 675 라이트 라인업은 중장거리 라이딩을 위해 개발된 인듀어런스 바이크 모델이다.
그러나, 인듀어런스 바이크는 우리나라에 크게 인기를 끌지 못하는 편이다. 그 이유는 승차감과 편안함에 집중된 모델이기 때문에, 무게와 퍼포먼스 효율면에서 강성 위주의 레이싱 바이크보다 부족하기 때문이다.
룩은 이와같은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승차감에 필요한 부분을 포크와 스테이 설계에 집중시키고, 경량화에 집중함과 동시에 페달링 및 스티어링 강성에 촛점을 맞추었다.
또한, 1.5K 직조 카본을 외부 카본 레이업으로 채택하면서 경량화에 더욱 치중하였다.
이 결과 룩의 독보적인 A-스템이 가져다주는 스티어링 강성, 그리고 900g대의 프레임 무게, 86.5mm BB를 통한 페달링 파워를 675 라이트 라인업에 적용시키며, 가볍고 퍼포먼스가 좋은 인듀어런스 바이크로 탄생되었다.

</a>
1.5K 카본의 사용으로 무게를 줄이면서, 퍼포먼스 효율과 승차감을 모두 노린 올라운드 바이크 룩 675 라이트


다이렉트 드라이브 컨셉, 스타일 뿐 아니라 성능도 만족

룩 675 라이트에서 가장 눈에 띠는 것은 당연히 헤드튜브와 스템의 모양이 될 것이다. 룩의 독보적인 다이렉트 드라이브 컨셉은 이와같은 스타일로서의 만족도 뿐 아니라, 스티어링 성능 향상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사실, 이와같이 기존의 부품과 호환성을 배제한 스타일의 디자인을 한 이유는 성능이라는 점이 우선이었다.
탑튜브에서 일체형으로 이어지도록 설계된 A-스템으로 강한 스티어링의 강성을 유지할 뿐 아니라, 그로 인해 정확하고 안정적인 컨트롤을 만들어냈다.
또한, 스템과 헤드셋의 분리형 설계로 쉽게 스템을 분리할 수 있고, 무엇보다 어디에서나 눈에 띠는 디자인이 압권이다.

</a>
룩의 다이렉트 드라이브 컨셉은 독특하면서도 스타일 넘치는 디자인으로 유명하다.
단순한 스타일을 넘어, 뛰어난 스티어링 안정성이 이 디자인의 핵심이다.


룩 DCSC2, 부드럽고 빠른 라이딩을 만든다.

인듀어런스 바이크의 가장 큰 특징은 험한 코스에서 빠른 스피드로 달릴 수 있도록 진동을 흡수하는 성능이다.
룩은 DCSC2 (Dual Comfort & Stiffness Concept 2) 시스템을 675 라이트에 적용하여, 페달링 강성을 유지하면서 뛰어난 충격흡수 능력을 갖도록 했다.
이 설계는 일반적인 스테이에 비해 25% 정도 충격흡수 능력을 높이고, 거친 노면에서도 빠른 스피드를 유지하도록 도와준다.
그리고, 포크 또한 충격을 흡수하도록 설계하여 승차감을 높여주고 있다.

</a>
시트스테이와 체인스테이는 노면의 충격을 효율적으로 흡수하면서 페달링 파워를 유지하도록 설계한 DCSC2 기술이 적용되었다.


제품 이미지

성능을 기반으로 한 독보적인 디자인과 스타일은 누구에게나 관심을 받기 마련이다. 룩의 다이렉트 드라이브 컨셉은 첫 출시부터 이런 면에서 최고의 관심을 받은 제품이라고 볼 수 있다. 여전히 이 디자인은 모던하면서도 스타일리쉬한 모습을 유지하고 있으며, 675 라이트의 디자인을 좋아할 수 밖에 없는 이유가 그것이다.

</a>
룩 675 라이트

</a>
1 1/8인치 상단 헤드셋과 1 1/2인치 하단 헤드셋의 조합이 다이렉트 드라이브 컨셉과 어우러지며, 뛰어난 스티어링 강성을 만들어낸다.
충격을 흡수하도록 디자인된 포크로 인해 고속에서 다소 불안정할 수 있는 스티어링 안정성을 다이렉트 드라이브 컨셉이 확실하게 잡아주고 있다.

</a>
1.5K 카본 직조방식과 100% 카본 BB쉘 및 헤드튜브 등으로 경량화를 실현했다.

</a>
노면의 충격을 흡수하면서도 뛰어난 스티어링 안정성을 가진 675 포크

</a>
승차감을 높여주는 DCSC2 기술은 스테이의 일부분을 납작하게 설계하여 상하 충격에 반응하고, 좌우 페달링 파워에 강성을 유지하도록 한 것이다.

</a>
심플하지만 효과적인 시트클램프.
시트포스트 내에는 시마노 Di2 또는 캄파뇰로 EPS 배터리를 장착할 수 있다.


바이크 지오메트리

</a>

<a title="클릭하시면 큰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href="javascript:show_big_img(69647);" target="_blank"></a>
순응성을 통해 거친 노면에서도 스피드를 잃지 않는 룩 675 라이트, 그리고 눈을 뗄 수 없는 스타일이 장점이다.

스피드를 잃지 않는 퍼포먼스

룩 675 라이트는 처음 라이딩을 시작할 때 인듀어런스라는 느낌을 크게 받지 못했다. 비교적 가벼운 무게와 페달링 전달력이 나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러나, 거친 노면을 빠른 스피드로 달리는 동안, 스피드를 유지하는 능력과 편안한 승차감 때문에 이것이 인듀어런스 바이크라는 느낌을 받기 시작했다. 크랙이 많은 도로에서 시속 35km 정도를 유지하면서도 크게 부담없이 라이딩을 이어갈 수 있고, 그만큼 노면 충격에 의한 스피드 손실이 적었다.
그리고, 무엇보다 다이렉트 드라이브 컨셉의 스티어링은 안정적으로 라이딩을 유지하도록 도와주어, 강한 충격이 전달되는 노면과 다운힐에서 잇점을 얻을 수 있었다.
이런 잇점을 가지고 있지만, 스템의 호환성 문제와 높아진 탑튜브의 높이는, 구매로 이어질 때 한번 더 고민하게 만드는 부분일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이전글   언제 어디서나 어디라도, 고프로 히어로4
다음글   슈즈, 스페셜라이즈드 바디지오메트리 용품으로 피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