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클럽홈 | Koreadaily

LA Casual Bike Club

http://club.koreadaily.com/easyrider
전체글보기 클럽방명록  회원공지   Riding Schedule   건강   상식   제품정보   구입정보   Trail Info   벼룩시장 
 
  클럽정보
운영자 방지기
비공개 개설 2016.05.01
인기도 118990
회원 35명
가입인사 
가인안내 (0)
가입인사 (20)
회원공지 (2)
번개공지 (1)
라이딩 게시판 
Riding Schedule (21)
Riding 후기 (8)
게시판 
자유게시판 (5)
영상게시판 (24)
음악게시판 (237)
Trail Info (3)
건강/상식 
건강 (103)
상식 (42)
자전거 리뷰 
제품정보 (22)
구입정보 (0)
벼룩시장 (0)
임원 게시판 
임원공지 (6)
테그방 (1)
추천링크
Safety Cycle (한인운영)
Specialized
Cannondale
 
TODAY : 40명
TOTAL : 145415명
제품정보
작성자  zrider 작성일  2016.05.01 22:35 조회수 574 추천 0
제목
 언제 어디서나 어디라도, 고프로 히어로4  
 
2009년 첫 출시된 고프로가 벌써 고프로 HD 히어로 4 버전으로 발전했다. 최근 QHD니 UHD라는 단어를 숱하게 듣게 된다. 모두 화면의 해상도를 말하며 5인치대의 스마트폰에 HD급(1280*720) 해상도의 4배가 되는 QHD(2560*1440) 디스플레이가 장착되고, 모니터와 TV도 FHD(1920*1080)의 4배인 UHD(4096*2160) 영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이를 위한 영상제작 도구인 카메라도 4K를 촬영할 수 있는 모델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고프로도 이런 행렬에 동참하면서 히어로 3+ 블랙에디션부터 4K 영상을 촬영할 수 있고, 히어로 4의 블랙에디션은 4K 30프레임, 실버에디션은 4K 15프레임을 지원한다.

고프로 히어로 4 출시 후 현재 고프로 라인업.


추가된 편의 기능과 프로튠

히어로 4에는 사용자 편의성을 위한 퀵캡쳐와 하이라이트 태그가 추가됐다. 퀵캡쳐는 캠 전원을 켜고, 촬영 버튼을 누르는 동안 놓칠 수 있는 순간을 잡기 위해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촬영 버튼을 누르면 전원이 들어오면서 바로 동영상 또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기능이다.
하이라이트 태그는 중요한 순간을 체크하는 기능으로 고프로 어플리케이션이나 본체의 설정 버튼 등으로 조작하며, 이 기능은 미리보기나 편집 시 유용하다. 한편 고프로 어플리케이션과 와이파이를 이용해 연결 시, 실시간 영상과의 시간차이가 이전 보다 많이 줄어들었으며 체감상 1초 이내이다.
히어로 4 실버 에디션의 뒤는 터치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설정 변경과 구도확인, 리플레이 면에서 편의성을 보여준다.

고프로 히어로4 실버 에디션의 소비자가격은 495,000원으로 블랙 에디션보다 125,000원 저렴해 4K 30p와 같은 전문 영상이 필요없는 유저들에게 딱이다.

내장 터치 디스플레이는 배터리 러닝타임이 줄어드는 단점이 있지만 구도확인, 설정 변경, 리플레이 등의 사용편의성으로 커버된다.

왼쪽 스크린샷은 고프로 어플리케이션 화면이며, 하단 우측에 하이라이트 태그 버튼이 있다.
참고로 히어로4는 고프로 앱을 이용해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다.

고프로 히어로4 실버 에디션 터치 디스플레이 조작.
http://vimeo.com/115946632

액션캠의 촬영 설정이 DSLR보다 적어서 편한 면도 있지만 기능에 대한 아쉬움이 들 수 있다. 이런 액션캠의 아쉬운 촬영 설정을 고프로는 프로튠(Protune)으로 해결했다. 화이트 밸런스, ISO, 컬러, 선명도, 셔터, 노출 등을 수동으로 조절할 수 있다. 물론 이런 설정을 일일이 바꾸는 것이 귀찮다면 오토 모드로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고프로 어플리케이션 상에서 본 동영상 프로튠 설정 화면.
색온도, 색상, ISO 제한, 선명도, 노출값 보정을 변경할 수 있다.

오토 모드 샘플 사진(리사이즈)


고프로 히어로4 프로튠(Protune)의 화이트밸런스, 컬러, 노출보정 활용 영상.
http://vimeo.com/115948558


수퍼뷰로 실감나는 영상, 야간과 실내에서도 고프로!

히어로3+ 블랙 에디션부터 적용됐던 수퍼뷰(SuperView)는 일반 와이드 화각보다 더 넓은 하늘과 지면을 포착하기 때문에 실감나는 영상을 얻을 수 있는 기능이다. 수퍼뷰는 촬영 대상이 고프로와 가까이에 있을 때 활용하면 좋다.
히어로 3+부터 자동 저조도(Auto LowLight) 모드를 지원해 촬영환경의 밝기에 맞춰 설정을 자동으로 변경되어 밝은 곳에서 어두운 곳으로 또는 어두운 곳에서 밝은 곳으로 이동 시에도 최적의 상태를 만들어 준다. 거기에 히어로 4부터는 나이트 모드가 추가되어 야경과 타임랩스를 즐겨 찍는 사용자가 더욱 극적인 화면을 만들 수 있게 됐다. 액션캠의 대부분이 촬영모드가 자동이어서 노출 조절이 안됐지만 히어로 4는 나이트포토, 나이트랩스 모드로 셔터스피드를 다양하게 조절할 수 있다.

일반 와이드 화각(위)과 수퍼뷰 화각(아래).

고프로의 위치가 가깝거나 좀더 많은 하늘과 지면을 넣고 싶다면 수퍼뷰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나이트 타임랩스 설정화면을 보면 셔터스피드와 인터벌 간격을 조절할 수 있다.
셔터스피드는 자동 / 2초 / 5초 / 10초 / 15초 / 20초 / 30초가 있으며 자동일 시 노출 보정을 -2~+2까지 할 수 있다.
인터벌 간격은 연속 / 1초 / 2초 / 5초 / 30초 / 60초가 있다.

고프로 히어로 4 자동 저조도 모드 및 야간 타임랩스.
http://vimeo.com/115943830


결론 - 다른 촬영기기의 벽을 허물고 있는 고프로

액션캠이라는 단어가 더이상 낯설지 않다.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기던 사람들의 전유물이라고 생각했던 액션캠이 일상 생활까지 확대되어 수많은 경쟁 브랜드가 생겨나도 고프로(GOPRO)는 자신의 길을 걸어가면서 업그레이드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그와 발맞추어 고프로를 원하는 곳에 장착할 수 있는 마운트와 액세서리가 지속적으로 발매되고 있어 편하게 영상물을 만들 수 있게 됐다.
이제 DSLR, 캠, 스마트폰, 블랙박스 등의 영역이 무너져 서로의 영역을 넘보는 상황에 고프로까지 가세한 형태다.

핸들바 마운트와 더불어 친숙한 체스트 마운트는 어린이를 위한 쥬니어 체스트 마운트가 추가됐다.

Jaws: 플렉스 클램프는 최대 직경 5cm의 물체에 물려 쓸 수 있는 마운트로 구즈넥(Gooseneck)과 같이 사용하면 편리하다.

원하는 곳에 고프로를 설치할 수 있는 마운트.
 
 
 
 
이전글   평지에서 달리기
다음글   룩 675 라이트, 퍼포먼스와 승차감을 모두 노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