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클럽홈 | Koreadaily

LA Casual Bike Club

http://club.koreadaily.com/easyrider
전체글보기 클럽방명록  회원공지   Riding Schedule   건강   상식   제품정보   구입정보   Trail Info   벼룩시장 
 
  클럽정보
운영자 방지기
비공개 개설 2016.05.01
인기도 124758
회원 35명
가입인사 
가인안내 (0)
가입인사 (20)
회원공지 (2)
번개공지 (1)
라이딩 게시판 
Riding Schedule (21)
Riding 후기 (8)
게시판 
자유게시판 (5)
영상게시판 (24)
음악게시판 (237)
Trail Info (3)
건강/상식 
건강 (103)
상식 (41)
자전거 리뷰 
제품정보 (22)
구입정보 (0)
벼룩시장 (0)
임원 게시판 
임원공지 (6)
테그방 (1)
추천링크
Safety Cycle (한인운영)
Specialized
Cannondale
 
TODAY : 29명
TOTAL : 151032명
상식
작성자  zrider 작성일  2016.05.02 13:43 조회수 290 추천 0
제목
  왜 나는 번번이 연애에 실패할까  
 

 

이성과 사귀다가도 번번이 얼마 못 가 헤어진다면 이유가 무엇일까? 혹시 너무 게으르게 행동했거나, 옷차림이 너무 지저분했던 것은 아니었는지 점검해보자. 사람들은 이런 바람직하지 못한 생활태도를 볼 때 관계를 끊고 싶어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성 전문 포털 속삭닷컴이 호주 웨스턴 시드니대학과 미국 인디애나 대학, 싱가포르 경영대학 등 5개 대학의 심리학 연구팀이 남녀 간에 관계를 망치는 이유에 대해 조사한 결과를 28일 이 같이 전했다. 

연구팀은 싱글남녀 5541명에게 17가지 부정적인 성격 특성을 알려주고 연애 파트너로 가장 싫은 특성을 선택하게 했다. 

그 결과, 남녀 모두 게으른 생활습관과 너무 가난한 형편, 더러움, 지저분한 외모가 싫다고 응답했다. 여성은 유머 감각이 없는 것도 관계를 망치는 요인으로 지목했다. 남성의 39%, 여성의 27%는 낮은 성욕도 연애의 걸림돌이라고 응답했다. 

또 종교가 다르거나, 사회적 지위가 안 맞을 때, 지향하는 관계가 다를 때도 관계를 유지하기 힘들다는 응답이 많았다. 욱 하는 성격과 폭력, 불성실함, 어장관리 등도 남녀 모두 싫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사람들은 서로를 알아가고 평가할 때, 긍정적인 점보다 부정적인 점에 더 무게를 둔다”면서 “특히 여성들은 남성보다 가정이나 아이에게 더 헌신하는 경향이 있어, 부정적인 요소에 더 민감하다”고 말했다. 

또 “연애를 하려면 내가 가진 좋은 점 두 가지에 만족하기보다는 나쁜 습관 하나를 고치는 게 효과적”이라고 조언했다. 이 내용은 성격 및 사회심리학(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Bulletin) 회보 최근호에 실으며 미국 과학 전문지 사이언스데일리가 보도했다.

 
 
 
 
이전글   ‘자전거’ 운동효과, 알고 타자
다음글   더 많은 ‘관계’를 원한다면, 휴가를 떠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