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클럽홈 | Koreadaily

애플여행사의 여행친구

http://club.koreadaily.com/appletravel
전체글보기 클럽방명록  애플여행사 하는일   여행 이야기& 사진   한국행 스페셜   여행시 주의 사항 
 
  클럽정보
운영자 applet
공개 개설 2012.09.12
인기도 15250
회원 1명
여행시 주의 사항 (6)
여행사진겔러리 
여행 이야기& 사진 (15)
애플여행사 소개 
애플여행사 하는일 (2)
한국행 항공권 세일정보 
한국행 스페셜 (7)
공지사항 
1.애플여행사의 여행친구 하는일
2. 대한항공 미주노선 수화물 규정 변경 사항
추천링크
애플여행사
애플여행사
애플여행사
 
TODAY : 2명
TOTAL : 39756명
여행 이야기& 사진
작성자   작성일  2017.08.12 21:11 조회수 95 추천 0
제목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숨결을 따라   
 
13세기 여관 건물을 개조한 ‘줄리엣의 집’에는 해마다 100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몰려든다.

“베로나 성벽 너머에 다른 세상은 없습니다. 연옥과 고문과 지옥이 있을 뿐입니다. 베로나에서 추방당하는 것은 세상으로부터의 추방이고, 세상으로부터의 추방은 곧 죽음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흉상


셰익스피어의 희곡 <로미오와 줄리엣>에서 줄리엣의 사촌 티볼트를 죽이고 추방 명령을 받은 로미오는 이렇게 절규한다. 줄리엣이 있는 한 베로나는 그에게 유일무이한 삶의 터전이다. 그곳을 벗어나는 순간 인생이 의미를 잃는다. 그 맹목적 사랑의 강렬함에 이끌렸기 때문일까. 이들의 비극이 펼쳐진 무대인 이탈리아 북부의 작은 도시 베로나는 지금도 로미오와 줄리엣의 흔적을 찾는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연중 끊이지 않는다. 

줄리엣의 집 한쪽에 있는 철문은 관광객들이 남긴 사랑의 언약을 담은 자물쇠들로 빼곡하다.

재미있는 것은 베로나를 무대로 두 편 이상의 작품을 쓴 셰익스피어는 정작 단 한 번도 이탈리아 땅을 밟아본 적이 없다는 사실이다. 원수 집안 자제들 간의 사랑이라는 강력한 플롯 역시이탈리아 작가의 기존 작품에서 얼개를 따다 각색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아무려나 일단 작가의 손을 떠난 예술 작품은 대중의 해석에 따라 의미가 부여되고 새로 태어나는 것이라 했다. 허구라는 걸 알면서도 사람들은 세기의 연인이 남긴 자취를 따라 몰려든다.

베로나 당국은 일찌감치 1930년대에 캐플릿 가문과 발음이 비슷한 카펠로 거리에 ‘줄리엣의 집’을 만들고 ‘사랑의 순례자’들을 맞았다. 본래 13세기에 지어진 여관 건물을 개조해 작품의 배경이 되는 시대의 양식으로 꾸미고 근사한 발코니까지 마련한 것이다. 여성들은 앞다퉈 이 발코니에 몸을 내밀고 아래에선 일행이 연신 카메라 셔터를 누르는 풍경이 반복된다.

줄리엣의 집은 입구부터 통로까지 사람의 손이 닿는 곳이면 어디든 낙서가 가득하다

줄리엣의 집은 입구부터 통로까지 사람의 손이 닿는 모든 벽에 낙서가 가득하다. 세계 각국의 언어로 쓰인 사랑의 밀어들은 저마다 크기도 색도 제각각이다. 어떤 이는 사연을 적은 쪽지를 접어 벽돌 틈에 끼워 넣느라 정신이 없다. 그렇게 꽁꽁 감춰놓으면 언제까지고 사랑이 변치 않을 거라고 믿는 것처럼. 마당 한쪽에 세워진 줄리엣 청동상은 오른쪽 가슴 부분이 유독 노랗게 반질반질 윤이 난다. 청동상의 가슴을 만지면 사랑의 소원이 이뤄진다는 속설 때문에 들르는 관광객마다 한번씩 손을 대고 지나가는 탓이다. 이 집을 찾는 이는 한 해 100만명이 훌쩍 넘는다.

줄리엣의 집 근처에 있는 수도원 지하에는 줄리엣의 무덤도 있다. 뚜껑이 없는 석관은 텅 비어있다. 방문객들은 저마다 머릿속에 자신만의 줄리엣 얼굴을 떠올릴 뿐이다. 시내에는 중세풍의 모습을 간직한 로미오의 집도 있지만 일반에 공개되지는 않는다. 

베로나의 역사는 고대 로마시대로 거슬러 올라간다. 병영도시로 발전한 베로나의 가장 대표적 유적은 바로 아레나(원형경기장)다. 베로나의 아레나는 로마의 콜로세움과 나폴리 인근 카푸아의 경기장에 이어 유럽에서 세번째로 큰 원형경기장이다. 2000여년 전 3만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지어진 아레나는 지금도 원형을 잘 보존하고 있다. 

아레나는 20세기 초반 야외 오페라 공연장으로 변신하며 유럽은 물론 전 세계 음악팬들을 불러모으는 베로나의 명물이 됐다. 1913년 베르디 탄생 100주년 기념으로 처음 <아이다> 공연이 열려 대성공을 거둔 이래 아레나에서는 해마다 여름이면 오페라 페스티벌이 열린다.

올해 7~8월에도 비제의 오페라 <카르멘>과 베르디의 작품 <아이다>, <투란도트>, <일 트로바토레>, 그리고 푸치니의 <라 트라비아타> 등 공연이 번갈아 열렸다. 내년 여름 오페라 축제를 마음에 뒀다면 최소한 몇 달 전 인터넷 홈페이지나 여행사 등을 통해 티켓을 예약하는 것이 좋다. 멋지게 차려입고 커다란 공연장에 앉아 오페라를 감상하는 한여름 밤의 경험은 평생 잊기 힘든 추억이 될 것이다. 

베로나 구도심 에르베 광장은 고대 로마 도시의 공공 광장인 포룸이 있던 자리다. 지금은 기념품과 먹거리 등을 파는 노점이 들어서 관광객을 반긴다.

 베로나 구도심의 에르베 광장은 과거 포룸이 있던 자리다. 포룸은 고대 로마 도시의 공공 광장을 말한다. 지금은 기념품과 과일, 먹을거리 등을 파는 노점이 가득해 지친 다리를 쉬어가며 구경하기에 좋다. 바로 옆 시뇨리 광장에는 단테의 동상이 서 있다. 피렌체에서 추방당했던 단테는 13~14세기 베로나를 지배했던 스칼리제리 가문의 보호로 베로나에서 3년을 머물렀다.

아레나는 병영도시로 발전한 베로나의 2000년 역사를 잘 보여준다. 매년 여름이면 야외 오페라 공연장으로 변신해 전 세계 음악팬들을 맞는다.

15세기에 베로나를 점령한 베네치아는 성벽을 새로 쌓아 도시 규모를 키웠다. 베로나 역을 나서면 마주치는 커다란 성문 ‘포르타 누오바’가 그 흔적이다. 구불구불 도시를 휘감고 지나가는 아디제 강변을 따라 도시를 산책하다 보면 지금도 여기저기 날개 달린 사자상 같은 베네치아의 상징물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고대와 중세의 유적이 고스란히 남아있는 베로나는 도시 전체가 2000년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됐다. 도시 외곽의 계곡 지역인 발폴리첼라는 고급 와인 아마로네의 산지로 유명하다. 차로 30여분 거리의 가르다 호수는 이탈리아에서 가장 큰 빙하호다. 올리브 나무 등 유실수가 우거진 풍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밀라노와 베네치아의 중간쯤에 위치한 베로나는 예부터 교역과 교통의 중심지였다. 베네치아에서는 기차와 자동차로 1시간30분 정도면 닿기 때문에 당일치기 여행도 충분히 가능하다. 베네치아를 허니문 장소로 택한 신혼부부라면 꼭 한 번 들러볼 만한 여행지다. 
//애플여행사 여행정보팀 678.921.2566 www.myappletravel.com


애플 여행사(www.myappletravel.com)는 조지아주 애틀랜타에 본사 두고있는 미주 동남부 여행사로 전세계를 연결하는 여행 전문 네트워크로 가장빠른 여행정보를 만날수 있습니다. 또한 태평양 노선 운항 항공사 다수의 도매권을 보유, 항공권 도소매를 병행하고 있는 여행사로 가장 좋은가격에 원하시는 항공권을 구입 할 수 있습니다. KAL, Asiana, UA, Delta, AA, US Air, JAL, Continental, Northwest, 에어 차이나, 싱가폴항공, ANA, 브리티쉬에어, 에어캐나다, KLM, 에어프랑스 등 한국 및 아시아지역, 북미,유럽 지역 취항 다수의 항공사 항공권을 직접 발권 하고 있습니다. 항공권, 여행(컨벤션,학술세미나,산업시찰,투어,신혼,배낭,선교,크루즈여행 등) 관련 궁금한 점 있으시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애플여행사 투어팀은 켄쿤스페셜페키지,크루즈,투어,유럽,남미관광,쿠바여행스페셜 페키지 등 저렴하면서 알찬 여행프로그램을 대거 업그래이드 하였습니다. 이제 애플여행사는 세일항공권뿐아니라 여행 프로그램 에서도 단연 앞서가는 전문 여행사로 서비스 하게 되었습니다


문의
Phone: 678-921-2566, 404-944-5681 / Fax:866-456-0098
E-mail:
myappletravel@gmail.com
카카오톡ID : myapple1
facebook:
www.facebook.com/AppleTravelintl


** E-mail 문의전용 메일을 이용한 문의 및 예약, 발권은 전화 문의시의 통화대기등 불 필요한 시간 낭비 없이 빠른시간내 원하시는 항공권정보및 여행정보를 받아볼수 있습니다.출발날짜/출발지-도착지/ 영문이름(여권상의 이름)/성별/ 연락처/ 등을 보내 주시면 mail 문의및 예약발권 전담 직원이 바로 서치해 답변 메일을 드리고 있습니다. myappletravel@gmail.com, www.myappletravel.com 항공권 문의 게시판/카톡문의: myapple1






 
 
 
 
 
이전글   한국여행-겨울바다로, 그리움 그리고 7번 국도
다음글   자유…무작정 달려도 좋다, 너라는 섬 ‘홋카이도 자유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