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클럽홈 | Koreadaily

4060의 행복한 아침

http://club.koreadaily.com/Korea victorvalley
전체글보기 클럽방명록  가입등록 및 인사방 
 
  클럽정보
운영자 빛과소리
비공개 개설 2012.07.05
인기도 6576986
회원 500명
공지및 공유방 
가입등록 및 인사방 (159)
행복 스케치 (1162)
글모음방 
감동,좋은글  (2021)
명언, 귀감글 (1184)
여러글 (1403)
자유 게시판 (806)
유익한 정보방 
건강정보 (2053)
생활상식 (1625)
음식관련 (1508)
영상방 
사진.그림. 조각 (1441)
동영상 (682)
IT 인터넷 
컴퓨터 (245)
태그자료 (55)
이미지 스킨 (93)
질문하기 (23)
쉬어가는방 
게임 (307)
그림 찾기 (34)
음악♬휴게실 (710)
유머 웃음방 (909)
세상 이야기 (540)
각종자료실 
운영자방 (1179)
신앙방 
말씀. 글 (343)
찬양 (137)
추천링크
가판대-모든 신문은 여기
채널 A
MBN 매일방송
JTBC
나는 의사다
정규재 TV
EBS 교육방송
라디오코리아
 
TODAY : 1832명
TOTAL : 10035949명
인생에 있어서 공부하고 배우지 않으면 어둡고 어두운 밤길을 가는 것과 같다 시도했던 모든 것이 물거품이 되었더라도 그것은 또 하나의 전진이기 때문에 나는 용기를 잃지 않는다
 
생활상식
작성자  빛과소리 작성일  2017.09.13 10:32 조회수 641 추천 0
제목
 가을에 제철인 대하 특급효능 10가지  
 

가을에 제철인 대하 특급효능 10가지



본격적인 대하철을 맞아 대하의 효능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대하는 찜, 구이, 튀김, 전 등과 새우젓으로 이용된다.


특히 소금을 깔고 석쇠에 구워서 먹는 소금구이는 상당히 인기가 많다.

단백질과 무기질 함량이 높으며 튀김과 구이로 먹을 때 껍질째 먹기도 한다.


대하의 효능은 무엇일까?


대하에 많이 들어있는 타우린과 키토산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춘다.


특히 타우린은 해독작용을 도와 간 기능 개선에 효과가 있으며, 대하에 풍부한 칼슘은 골다공증, 골연화증을 예방해 주는 작용을 한다.


대하는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좋다.


<script src="//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 async=""> <script>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9~12월이 제철인 대하는 머리와 다리가 제대로 붙어 있고, 껍질에 윤기가 흐르는 것이 좋지만 머리에서 검은 물이 나오거나 꼬리가 검게 변한 것은 좋지 않다.


깨끗이 손질하여 마르지 않도록 밀폐 용기에 담아 서늘한 곳에 보관하며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먹는 것이 좋다.


대하구이는 집에서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먼저 대하는 수염을 떼고 등 쪽 두 번째 마디에서 이쑤시개를 이용해 긴 내장을 빼내고 흐르는 물에 씻는다.


뚜껑이 있는 팬에 굵은 소금을 깔고 대하를 올린다.

그 위에 굵은 소금을 다시 뿌리고 뚜껑을 덮어 구우면 완성이다.


대하는 양배추와 같이 먹으면 좋다.

양배추가 새우에 부족한 비타민C와 섬유소를 보충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1. 혈관건강



대하의 풍부한 오메가3 성분이 혈액 내 콜레스트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을 원활하게 흐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혈관의 건강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


그리고 대하에는 우리 몸을 이롭게 하는 지방산 역시 다량 함유되어 있다.


이 지방산 역시 혈관 내 혈액흐름을 개선시키고 혈관벽을 강화시키는 작용을 해줌으로써 혈관을 건강하게 해주는데 도움을 준다.


  2. 면역력 강화



대하에는 카로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이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카로틴 성분은 체내 흡수 시, 비타민 A로 변화하여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도움 된다.


감기나 각종 바이러스 등에 의한 질병에 자주 걸리는 분들은 대하를 섭취하시면 면역력을 높이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3. 골다공증 예방



대하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단백질과 칼슘이 뼈를 더욱 튼튼히 하여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 된다.


나이가 들면, 골밀도가 낮아지고 뼈가 약해지는데 어르신들이 섭취하시면 뼈 건강에 더욱 좋다.



  4. 성장에 도움



대하에는 키토산뿐만 아니라 칼슘 성분이 풍부하여 성장기 어린이들의 골격을 형성하고 성장하는데 효과가 좋은 탁월한 식품이다.


  5. 노화 방지



대하에 들어있는 아스타크산틴은 붉은색 천연색소단백질로 항산화 작용을 하여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질병예방 뿐만 아니라 우리 몸의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 또한 탄력 있게 만들어 주어 피부 노화 방지 및 피부 미용에도 도움이 된다.

 

  6. 성인병 예방



대하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타우린과 키토산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을 맑게 해주며 혈관을 깨끗하게 동맥경화나 고혈압, 심근경색 등의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 된다.


  7. 간기능개선



대하에 함유된 타우린 성분이 간에 유해한 독소를 배출하고, 간이 정상적인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작용으로 간건강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한다.


또한 대하는 손상된 간을 회복시켜주는데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과음으로 인한 숙취를 해소하는데도 도움을 준다.


  8. 기억력 향상



대하에 함유되어 있는 키토산과 DHA 성분은 뇌 활동을 더욱 향상시키고,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되어 성장기 어린이나, 직장인, 그리고 어르신들의 치매예방에도 효과가 있어 꾸준히 섭취하시면 도움 된다.


이와 같은 성분은 껍질에 더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니 껍질째 드시는 것을 권장한다.


  9. 자양강장 효과



대하는 스테미너의 원천인 신장을 강하게 하는 식품으로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기력을 회복하고 양기를 돋는데 탁월하다.


남자분들이라면 스테미너에 관심이 많으실 테니 새우를 섭취하시면 스테미너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10. 피부미용



대하에 함유된 다양한 비타민 및 다양한 무기질 성분이 피부 속 노폐물 제거 및 영양을 효과적으로 공급해주는 작용을 해줌으로써 피부미용에 효과적이다.


하지만 대하에는 비타민C 성분이 상대적으로 적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비타민C 함유가 많은 과일이나 채소 등과 같이 섭취하게 되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대하 부작용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평소 알레르기 증상이 있는 분들은 자제하시는 것이 좋으며, 대하의 수염이 없거나 배가 까만 것은 식중독의 위험이 있으니 먹지 않는 것이 좋다.


대하에 잘 모르는 부분에 대해서



대하껍질을 벗기고 속살만 먹는 분들이 많은데 대하는 꼬리에 좋은 성분들이 가득하다고 한다.


그리고 대하를 구울 때 빨개지는 것은 껍질에 함유되어 있는 아스타크산틴이라는 색소 단백질이 열에 의해 붉어지는 것인데 이 성분이 산화 방지와 노화 방지에 탁월하다고 하니 껍질째 드시기를 권장한다.


맛도 좋고, 영양도 만점인 대하 드시면서 여러분들 건강에 조금이나마 도움 되시기 바란다.


 
 
 
 
이전글   살쪘다면 하지 말아야 할 5가지
다음글   이성에게 어필하는 향수 BEST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