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푸른 산악회

http://club.koreadaily.com/evergreen
전체글보기  산행계획   산행신청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신규회원 가입 가이드   건강&웰빙   산행사진/후기 
 
  클럽정보
운영자 Big Blue
비공개 개설 2012.03.10
인기도 1510076
회원 163명
*늘푸른 소개 
산악회 회칙 (필독) (1)
카풀/안전사고(필독) (1)
신규회원 가입 가이드 (1)
가입인사 (62)
*산행계획/참가/후기 
산행계획 (309)
산행신청 (316)
산행사진/후기 (185)
Raymond의 앨범집 (1)
*늘푸른 게시판 
공지사항 (71)
회계보고 (99)
EVENT&CAMPING (53)
*늘푸른 휴게실 
자유게시판 (1098)
건강&웰빙 (1131)
여행사진/정보/후기 (69)
*산 행 정 보 
등산/캠핑/장비정보 (255)
오늘의 도심/산간날씨 (1)
 
TODAY : 97명
TOTAL : 2613806명
자유게시판
작성자  조선검객 작성일  2019.04.29 18:30 조회수 308 추천 0
제목
 "동물도 반드시 안전띠" 美 이상한 교통 법규 11가지.  
 

아직도 세상 곳곳에는 자동차와 관련한 이상한 법률이 존재한다. 특히 미국에서는 존재 이유를 알 수 없는 여러 법들이 있다.

그중 하나는 매사추세츠 주의 법을 들 수 있는데, 이 법에 따르면 운전자는 자동차 뒷좌석에서 동물을 태우는 것이 불법이다. 법률은 “그 어떤 운전자도 자동차 뒷좌석에 동물을 태워서 운송할 수 없다”라고 규정하고 있다.

따라서 아무리 상식적인 운전자라도 낯선 곳에 가면 자신도 모르게 법을 어기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것이다. 미국 각 주에서 지금도 존재하는 독특하고 이상한 11가지 교통 법규를 소개한다.

1. 네바다 = 고속도로에서 낙타를 타고 다니는 것이 불법이다.

네바다 법률엔 고속도로에서 낙타를 타고 다니는 것이 불법이라고 규정돼 있다. 물론 시내 거리나 네바다 주택가를 다니는 것은 합법이다. 이 법은 실제로 낙타가 주에 도입돼 작업용 낙타로 사용됐던 1800년대 시작됐다. 당시 낙타가 개인 교통수단의 한 형태로 이용되자 이 법을 만든 것이다.

2. 알래스카 = 개를 차 지붕에 올려선 안 된다.

이 법의 전문에는 ‘운전자는 차량 지붕에 묶어놓는 것은 물론 개를 픽업트럭의 뒤에 묶어 둘 수 없다’라고 돼있다. 입법화가 된 연유는 법이 생기기 전까지 많은 사람들이 개를 이렇게 실어서 이동했기 때문이다.

3. 아칸소 = 샌드위치 가게에서 경적을 울려선 안 된다.

아칸소의 리틀록은 샌드위치 가게를 독점적으로 보호하고 있다. 실제로 법률에는 ‘오후 9시 이후 차가운 음료나 샌드위치가 제공되는 장소에서는 어떤 사람도 차의 경적을 울려서는 안 된다’라고 명시돼 있다.

4. 미네소타 = 타이어가 더러우면 안 된다.

미네소타의 미네소타 시와 델라노 시는 더러운 것에 예민하거나, 환경미화원들이 막 청소를 한 거리가 다시 더러워지는 것을 싫어하는 것 같다. 이 두 시는 더러운 타이어로 트럭을 운전하는 것을 공공의 골칫거리로 여긴다. 따라서 법률로 ‘차의 바퀴나 타이어에 진흙, 먼지, 끈적거리는 물질, 쓰레기 등을 묻혀 도로를 더럽게 하는 것은 안 된다’라고 규정하고 있다.

5. 캘리포니아 = 앞 유리 와이퍼가 켜져 있다면, 헤드라이트도 켜야 한다.

캘리포니아는 ‘눈, 비, 안개, 먼지 또는 시야 확보가 어려워 윈드실드 와이퍼를 사용해야 할 경우 반드시 헤드램프도 함께 켜야 한다’라고 법률로 정했다.

6. 14개 주 = 일요일에 차를 사는 것은 금지.

2015년에는 18개 주였는데, 현재는 14개 주로 줄었다. 일부 주에서는 일요일에 문을 열 수 있는 상점의 영업시간도 제한한다. 일리노이, 텍사스, 뉴저지와 같은 몇몇 주는 국회의원들이 이 법을 완화시키려고 노력해왔다. 하지만 일부 자동차 대리점들은 사실상 은행이 문을 닫는다면 영업하기 어렵다. 또한 일요일 근무는 좋은 직원을 채용하고 유지하는 것을 어렵게 만들기 때문에 어떤 요인이든 고객에게 결국 안 좋은 영향을 미친다는 이유로 일요일에 자동차 판매를 금지하고 있다.

7. 뉴저지 = 애완동물도 차에 따면 안전벨트를 매야 한다.

뉴저지 법은 애완동물을 차에 태울 경우 산만하다고 판단하기 때문에 운전자가 어느 정도 애완동물을 통제할 것을 요구한다. 뉴저지에서 이 법이 통과된 이유 중 하나는 고양이나 개를 무릎에 앉히고 운전하는 사람들 때문이다.

8. 사우스다코타 = 14세도 도로에서 운전이 가능하다.

사우스다코타는 미국에서 운전 연령 제한이 가장 낮다. 14세라도 국가가 승인한 운전자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하면 제한된 미성년자 운전 허가증을 신청할 수 있다. 그 후 시력, 지식, 운전 테스트를 통과하면 십 대들도 부모나 보호자의 허락 하에 오전 6시에서 오후 10시 사이엔 부모 동반 없이도 운전이 가능하다.

9. 앨라배마 = 일방통행로 역주행도 합법적일 수 있다.

이 법은 여전히 존재하는 오래된 법률이다. 운전자가 헤드램프만 켠다면 일방통행로를 거꾸로 가는 것도 허락된다. 반대로 앨라배마에서는 운전자들이 차량을 운전하는 동안 헤드램프를 가려서는 안 되며, 앞 유리 와이퍼도 반드시 있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10. 오하이오 = 기름이 다 떨어지도록 운전하는 것은 경범죄다.

이 법이 적용되는 것은 구체적으로는 오하이오주 영스타운이다. 실제로 차의 기름이 다 떨어질 때까지 운전을 하면 범칙금 고지서를 받고 벌금을 내야 한다.

11. 뉴저지 = 기름을 운전자가 직접 주입하는 것은 금지다.

뉴저지는 셀프 주유가 금지된 주다. 법률은 ‘연료 공급으로 인한 화재 위험이 있어 주유소 운영자들이 차량 엔진을 끄고, 흡연을 자제시키는 등 적절한 안전 절차를 준수하도록 필요한 통제권을 갖는 것이 공공의 이익이다’라고 규정하고 있다. 지난 2015년 뉴저지 주의 한 지방의원이 “뉴저지 주민들의 셀프 주유를 막는 것은 말이 되지 않는다”라며 법안 폐지를 발의했지만, 의회는 여전히 공익이 더 크다고 판단했다.

 
 
 
 
 
이전글   텀블러 세척·화장실 청소에 "이것"만 있으면 충분..
다음글   5W-30? 엔진오일 표기 쉽게 이해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