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클럽홈 | Koreadaily

4060의 행복한 아침

http://club.koreadaily.com/Korea victorvalley
전체글보기 클럽방명록  가입등록 및 인사방 
 
  클럽정보
운영자 빛소리
비공개 개설 2012.07.05
인기도 10790660
회원 531명
공지및 공유방 
가입등록 및 인사방 (192)
행복 스케치 (1585)
글모음방 
감동,좋은글  (2205)
명언, 귀감글 (1384)
여러글 (1671)
자유 게시판 (1169)
유익한 정보방 
건강정보 (2508)
생활상식 (2080)
음식관련 (2021)
영상방 
사진.그림. 조각 (1761)
동영상 (742)
IT 인터넷 
컴퓨터 (297)
태그자료 (55)
이미지 스킨 (88)
질문하기 (22)
쉬어가는방 
게임 (352)
그림 찾기 (36)
음악♬휴게실 (891)
유머 웃음방 (1141)
세상 이야기 (771)
각종자료실 
운영자방 (1436)
신앙방 
말씀. 글 (416)
찬양 (175)
추천링크
가판대-모든 신문은 여기
채널 A
MBN 매일방송
JTBC
나는 의사다
EBS 교육방송
라디오코리아
재림마을
 
TODAY : 6378명
TOTAL : 14886095명
인생에 있어서 공부하고 배우지 않으면 어둡고 어두운 밤길을 가는 것과 같다 시도했던 모든 것이 물거품이 되었더라도 그것은 또 하나의 전진이기 때문에 나는 용기를 잃지 않는다
 
생활상식
작성자  빛소리 작성일  2019.05.21 07:49 조회수 679 추천 0
제목
 물 공포증을 극복하고 수영을 더 잘하는 방법  
 

물 공포증을 극복하고 수영을 더 잘하는 방법

아직까지 물 공포증을 극복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가? 더 이상 좌절하지 말고 물을 피하지 말자. 이 글에서 소개하는 몇 가지 운동법을 시도해 보고 기본적인 기술을 습득하기 위해 수영 강사의 조언을 구해 보자. 

       

물 공포증을 극복하는 것은 수영을 배우는 첫 번째 단계 중 하나이다. 많은 사람들이 빠르게 수영장이나 바다에 적응하지만, 심한 공포증이 있어 다양한 수영 기술을 습득하는 것이 더 어려운 사람들도 있다.

이 문제는 생각하는 것보다 더 흔히 발생하며, 대체로 나쁜 경험 또는 어린 시절 부모님으로 인한 두려움 때문에 나타난다. 실제로 어릴 때 물에서 놀 수 없거나 허락을 받지 못한 아이들에게서 많이 발생한다. 

그렇지만 나이에 관계없이 두려움에 직면하고 수영의 이점을 누릴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팁이 있다. 약간의 의지력이 있어야 하지만 이러한 두려움은 극복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말자!

물 공포증을 극복하기 위한 기본적인 운동

물 공포증을 극복하는 방법은 상황과 맨 처음에 물을 두려워하게 된 이유에 달려 있다. 때로는 전문가가 과거의 트라우마를 인지하고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치료를 받아야 할 수도 있다.

조금씩 물에 다시 다가가는 것이 수영장이나 바다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 중 하나이다. 물에 들어갈 때 나타나는 스트레스를 피하기 위해 자신감을 강화해야 한다.

아래에서 소개할 운동법을 여러 단계로 두려움에 대처하는 기본적인 방법이다. 물속에 있을 때 느껴지는 불안감으로 인해 수영을 배우지 못한 사람들에게 가장 좋다.

물 공포증을 극복하기 위한 적응 운동

물 공포증을 극복하고 수영을 더 잘하는 방법

물 공포증을 극복하기 위한 첫 번째 운동법은 물속에 있는 경험에 적응하는 데 도움이 된다. 점진적인 과정이 되어야 하므로 먼저 수영장 끝에 걸터앉아 다리만 물에 담가야 한다.

다리의 느낌이 익숙해지면 수영장의 얕은 부분에 조금씩 들어갈 수 있다. 수영장 사다리, 계단 또는 난간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끝으로 팔과 머리를 물속으로 잠수한다. 물에 빠진 느낌이 들지 않도록 가능한 한 긴장을 풀자. 이렇게 하면 이러한 환경에서 두려워할 것이 전혀 없다는 것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물 공포증을 극복하기 위한 안전 운동
물 공포증을 극복하고 수영을 더 잘하는 방법

수영장에 있는 동안 안전하다고 느끼는 것은 물 공포증을 극복하는 데 필수적이다. 이러한 훈련법은 물속에 있는 동안 자제력을 완전히 익히는 데 중점을 둔다.

물에 뜨는 법을 배우는 것이 자제력을 키우는 데 가장 좋은 방법이다. 어렵지 않게 설 수 있는 작은 수영장 또는 얕은 수영장에 들어가기만 하면 된다. 그런 다음 물 위에서 숨을 들이마시고 천천히 물속에서 숨을 내쉬는 방법을 연습하자.

자신감이 더 생기면 조금 더 커다란 공간에서 이를 반복할 수 있다.

아는 것이 힘이다

물에 있는 것에 대한 불안감을 극복한 뒤에는 수영 강습을 받는 것이 이치에 맞는 다음 단계이다. 훌륭한 강사라면 수영을 하고 호흡을 하고 응급 상황에 대처하는 법에 대한 다양한 기술을 가르쳐줄 수 있다.

수영을 하는 법을 알면 물속에서 보다 더 편안하게 있을 수 있다. 이는 물이 있는 환경과 행복 및 웰빙 사이의 연결 고리를 형성하는 마지막 단계이다.

수영 기술 향상을 위한 팁

수영을 더 잘하기 위해서는 인내심과 단련이 필요하다. 그렇지만 처음부터 더 잘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은 간단한 팁을 따르자.

  • 일주일에 수영 연습을 2회씩 하는 것으로 시작하자.
  • 물에서 보다 더 편안해지면 일주일에 4~5회로 늘려 보자. 하지만 그 이상을 넘지 않는 것이 좋다.
  • 힘이 너무 많이 드는 운동을 하지 말자. 신체 지구력과 목표에 맞게 훈련 프로그램을 조정해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말자.
  • 크롤법 또는 배영을 연습할 때는 머리를 그대로 고정해야 하고 신체만 엉덩이에서 회전해야 한다.
  • 연습을 할 때 팔을 젓는 횟수를 줄이자.
  • 좋은 호흡 리듬을 유지하자. 수영을 할 때 적용할 수 있는 여러 방법이 있지만 가장 편안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하자. 이상적으로 팔을 3번 저을 때마다 한 번씩 호흡을 해야 한다.

아직까지 물 공포증을 극복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가? 더 이상 좌절하지 말고 물을 피하지 말자. 이 글에서 소개하는 몇 가지 운동법을 시도해 보고 기본적인 기술을 습득하기 위해 수영 강사의 조언을 구해 보자.

 
 
 
 
이전글   청소 전문가가 알려주는 청소비법 총정리
다음글   냉동식품 해동 후 다시 냉동하면 안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