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한의 슬기로운 건강생홞

http://club.koreadaily.com/dr090
전체글보기 클럽방명록
 
  클럽정보
운영자 vkofueta123
공개 개설 2019.07.09
인기도 778
회원 1명
건강365 (3)
 
TODAY : 8명
TOTAL : 1885명
건강365
작성자  vkofueta123 작성일  2019.07.09 01:20 조회수 342 추천 0
제목
 복분자 효능  
 
복분자는 장미과에 속하는 야생 나무딸기의 생약명으로 주로 계곡과 산기슭 등 햇빛이 잘 들고 토양이 바른 곳에서 자라는 작은키나무다. 5~6월경 흰색 꽃이 피며 7~8월에 붉고 검은색 열매가 익는다. 복분자 수확시기는 바로 지금이다. 제철은 맞은 복분자는 이 열매를 먹고 요강이 뒤집힐 정도로 오줌을 세게 눈다는 민담에서 그 효능이 입증됐다. 동의보감과 당본본초, 본초종신록 등 여러 고문헌에 그 효능이 언급돼있다. 복분자 열매로 빚은 복분자술·복분자주는 전북 고창 지방의 특산물로 이 지방에서 재배되는 복분자가 유명하다. 없던 기운도 솟아나게 한다는 정력에 좋은 음식 복분자 효능과 부작용 및 복분자 주스·복분자 식초 만드는 법을 공개한다.


복분자 효능

복분자는 피로 회복에 좋은 음식이다. 비타민C가 풍부해 숙면을 취하게 함으로써 불면증을 없애는 천연 피로 회복제, 천연 자양강장제로 불린다. 복분자는 요강을 부실 만큼 정력에 좋은 음식이다. 실제 남성호르몬 분비를 활발하게 만드는 것으로 유명하다. 복분자는 남자에게만 좋은 음식이 아니다. 갱년기에 접어든 여성의 안면홍조·두통·가슴 통증 증상에도 도움을 준다. 복분자에는 다양한 비타민이 풍부하다. 피부 노화나 노화 촉진을 돕는 활성산소를 제거함으로써 젊음을 지켜주는 훌륭한 열매다. 베리류인 복분자는 블루베리·라즈베리·산딸기처럼 시력 개선에 좋다. 눈 건강을 위한 비타민A가 풍부해 노안과 근시 치료·야맹증·안구건조증에 좋은 음식이다. 복분자는 요요로 다이어트를 포기하는 사람들의 희망이다. 체중 감량의 효과가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효과적이다. 해독작용이 있는 복분자는 복분자 발효 식초로 유명하다. 위암이나 위염에 걸린 환자의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음식이다.
복분자 부작용

몸을 뜨겁게 만드는 복분자의 성질은 체질적으로 열이 많은 사람에게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발기부전 등 성 기능 장애에 도움이 되지만 성 기능이 평소 왕성한 사람에게는 역효과를 낳을 수 있으니 복용을 자제한다. 과다섭취 시 복통과 설사 등 부작용을 유발한다. 아무리 좋은 효과가 있다 해도 과하면 좋지 않다.


복분자 식초 만들기(‘천기누설’ 복분자 식초)

1. 먼저 복분자를 발효가 쉽도록 으깨준 다음 열탕 소독한 유리병에 넣는다.
2. 천연 발효 식초를 복분자와 9:1 비율로 넣는다.
3. 식초 맛을 중화할 생강가루 반 큰술을 넣어 저어준 뒤, 면 보자기로 덮어 3일간 숙성한다.
복분자 주스 만드는 법

복분자 식초를 물에 희석해 복분자 주스로 마시는 방법이 있다. 혹은 복분자를 설탕에 졸여 복분자 청을 만든 다음 잘 숙성되면 필요한 만큼 떠서 꿀과 함께 마신다. 단맛을 내는 과일과 함께 갈아 복분자 생과일 주스를 만들어 먹어도 맛있다.
 
 
 
 
 
이전글   발기부전에좋은음식
다음글   이전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