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주 정착 및 생활정보 공유 카페

http://club.koreadaily.com/wdl
전체글보기
 
  클럽정보
운영자 워싱턴주 안내
공개 개설 2011.05.13
인기도 681540
회원 114명
[1]미 각주뉴스 및 생활정보 (1259)  
[2]실기시험 동영상 및 필기시험예상문제,운전자 가이드 (27)  
[3]워싱턴주 면허국에서 인정하는 한국및미국 준비서류 (20)
[4]한국증빙서류,번역,공증,통역,아포스티유 발급대행 (40)
[5]각종 워싱턴주 면허 정보 공유  (413)  
[6]워싱턴주 시애틀 하우스/콘도/아파트 렌트 안내 (456)  
 
TODAY : 1383명
TOTAL : 1472962명
본 카페는 시애틀 생활및 정착정보의공유를 기본 목적으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카페 기본취지에 맞지않는 댓글은 삭제되고 2회이상시에는 강퇴조치됨을 알려 드립니다.정회원이상의 게시판 입니다.협조에 감사를 드립니다.
 
[1]미 각주뉴스 및 생활정보
작성자  부운영자 작성일  2020.06.03 00:25 조회수 46 추천 0
제목
 페더럴웨이 업소들도 약탈당해   
 
페더럴웨이 업소들도 약탈당해

31일 밤 약탈자들이 침입한 페더럴웨이 타겟 스토어.경찰의 신속한 출동으로 다행이 큰 피해는 입지 않았다. (Google photo)


최근 경찰의 가혹행위로 흑인이 숨진 사건에 항의하는 시위와 약탈이 시애틀 메트로 지역 곳곳에서 벌어지고 있는 가운데 한인밀집지인 페더럴웨이에서도 약탈행위가 있었으나 경찰의 신속한 대응으로 큰 피해를 막았다.


앤디 황 경찰국장이 1일 소속 경찰관들에게 보낸 내부 이메일에 따르면 지난 31일 밤 10시경 페더럴웨이 다운타운의 여러 업소에서 911신고가 들어왔다.


황 국장에 따르면 이날 시애틀, 벨뷰, 턱윌라 등지에서 시위로 어수선한 틈을 타 건물 파손와 약탈행위가 잇따랐으며 저녁에는 페더럴웨이 다운타운에서도 약탈행위가 벌어졌다.


타겟 스토어, 베스트바이, 토털 와인 & 모어, T-모빌 매장 등에 약탈자들이 난입했지만 피해 정도는 크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 업소들은 약탈을 당한 직후에 매장을 폐쇄했다.


약탈자들이 타겟 스토어에서 훔친 물건들은 모두 회수됐고 가담자들은 현장에서 체포됐다. 베스트바이, 토털 와인 등 매장은 외부인들이 침입했지만 별다른 피해는 없었다.


황 국장은 "다행히 경찰관들의 신속한 대응으로 이들이 목표로한 비즈니스의 피해가 미미하거나 전혀 없었고 한 매장에서는 약탈자들이 모두 체포됐다"고 밝혔다.


황 국장은 "다른 커뮤니티가 약탈자들에 의해 큰 피해를 입을 것을 고려하면 우리는 경찰관들의 신속한 대응으로 이러한 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며 경찰관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짐 퍼럴 페더럴웨이 시장은 1일 성명을 내고 "다운타운에서 발생한 약탈행위는 이날 오후 퍼시픽 애비뉴 주변에서 열린 평화적인 시위와는 무관하다"고 강조하고 "커뮤니티와 비즈니스,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전글   [동영상] "경찰은 다털린후에 올까말까"전미국 곳곳서 한인들 속수무책
다음글   20대,한인 약탈혐의로 체포…워싱턴DC 시위현장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