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60의 행복한 아침

http://club.koreadaily.com/Korea victorvalley
전체글보기 클럽방명록
 
  클럽정보
운영자 빛소리
비공개 개설 2012.07.05
인기도 11637926
회원 548명
공지및 공유방 
행복 스케치 (1872)
글모음방 
감동,좋은글  (2367)
명언, 귀감글 (1485)
여러글 (1759)
유익한 정보방 
건강정보 (2965)
생활상식 (2437)
음식관련 (2456)
영상방 
사진.그림. 조각 (1965)
IT 인터넷 
쉬어가는방 
유머 웃음방 (1331)
각종자료실 
운영자방 (1496)
신앙방 
말씀. 글 (453)
추천링크
가판대-모든 신문은 여기
재림마을
 
TODAY : 2413명
TOTAL : 17896165명
인생에 있어서 공부하고 배우지 않으면 어둡고 어두운 밤길을 가는 것과 같다 시도했던 모든 것이 물거품이 되었더라도 그것은 또 하나의 전진이기 때문에 나는 용기를 잃지 않는다
 
생활상식
작성자  빛소리 작성일  2020.07.06 07:19 조회수 1623 추천 0
제목
 피부과에 안가도 되는 피부에 좋은음식  
 
피부과에 안가도 되는 피부에 좋은음식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크림은 얼마든지 있다. 하지만 식단 조절만으로도 충분하다는 사실, 알아두자. 균형 잡힌 식생활,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수분 섭취를 잘하면 건강과 피부 관리를 둘 다 잡을 수 있다. 비싼 스킨 제품을 사용할 필요도 없다.

특히 과일과 야채에는 강력한 항산화제가 들어있어 활성산소로 인한 노화와 세포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다. 투명하고 건강한 피부를 지킬 수 있게 도와주는 음식들을 소개한다.

피부과에 안가도 피부가 맑고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피부에 좋은음식 알아보자.


  ● 블루베리(피부노화)


블루베리는 체내에 축적된 신체 및 피부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 제거에 효과적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 미용 및 피부 노화 예방, 개선에 탁월한 효능을 지니고 있다. 또한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C의 함량도 높기 때문에 피부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생으로 먹는 방법 외에도 요거트에 넣어 먹거나 스무디로 만들어 먹으면 질리지 않게 오랫동안 먹을 수 있다.


   토마토, 마늘, 녹차(노화 및 주름)


토마토에는 현존하는 가장 강력한 노화방지 성분인 라이코펜이 함유되어 있는데, 라이코펜에는 노화를 유발하고 DNA를 손상시키는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동맥의 노화진행을 늦춰주는 효능이 있다.

스태미나 식품 가운데 하나로 꼽히는 마늘에는 알리신이라는 유황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체내에 들어가면 세포의 노화를 막고 호르몬의 분비가 왕성하도록 도와줘 노화를 예방해준다. 마지막으로 장수식품으로 알려진 녹차의 카테킨 성분은 활성산소를 줄여주며, 비타민C 보다 더 강력한 항암 및 항균 작용을 한다.


  딸기(기미, 주근깨)


딸기는 피부에 멜라닌 색소가 침착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주근깨와 기미, 미백 효과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 또한 피부 저항력을 높이는 데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알레르기성 피부에도 도움이 되며, 딸기 속의 함유되어있는 일라직산 성분은 암세포 억제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싱싱한 딸기를 고르는 방법은 꼭지 바로 밑 부분까지 전체가 윤기 있는 붉은색을 띠는 것과 과실의 크기가 일정한 것을 선택해야 한다.


  양배추(잦은 트러블)


식이섬유와 비타민C, 안토시아닌 등 피부에 좋은 성분들이 듬뿍 함유되어 있는 양배추는 피부 노화 개선과 탄력 부여에 도움을 주며, 트러블과 여드름 완화에도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양배추는 익혀먹는 것 보다는 날 것으로 먹어야 영양분 보존이 잘 되고, 체내 흡수율이 높아진다. 따라서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섭취하거나 다른 과일과 함께 섞어 주스로 만들어 먹으면 좋다.


  오렌지(피부 미백)


오렌지에는 피부를 하얗게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과일 산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햇빛에 의해 검게 변한 피부나 기미, 주근깨 개선에 도움이 된다.

오렌지 하나에는 비타민 120mg이 들어있으며, 이 비타민 성분이 바로 피부를 하얗고 탱탱하게 만들어 준다. 또한 비타민은 면역력 향상과도 관계가 있으므로 오렌지 외에도 비타민이 다량으로 함유되어있는 과일과 채소들을 평소 많이 먹어주는 것이 좋다.



  복숭아(여드름)


복숭아에는 피부 노화를 억제하고 염증을 없애주는 항산화 성분의 일종인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때문에 복숭아는 예로부터 한방에서 뾰루지나 여드름 같은 피부 트러블 증상 개선에 효과적인 과일로 전해 내려오고 있으며, 복숭아에 함유되어있는 타닌과 마그네슘은 피부 탄력을 높이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습진을 예방하는 데에도 효과가 있다.


  ● 브로콜리(다크서클)


브로콜리가 다크서클에 좋다는 이야기는 이미 유명하다. 브로콜리에는 비타민A를 비롯해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는데, 바로 이 영양성분들이 피부 회복을 촉진하고, 노화를 예방해 줄 뿐만 아니라 혈액 내 활성산소를 제거해 혈액을 맑게 해줌으로써 다크서클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브로콜리 외에도 연어와 양배추, 오메가3가 풍부한 호두, 새우, 시금치 등도 혈액에 쌓여 있는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시켜주며,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다크서클 완화에 도움을 준다.


  ● 자몽(피부 건조증)


자몽 전체의 2/3이 수분일 만큼 물기를 가득 머금고 있는 자몽을 수시로 꾸준히 섭취해주면 피부 건조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 자몽에 함유되어있는 수분이 체내와 피부에 촉촉함을 선사할 뿐 아니라 자몽 반 개에는 성인 기준 비타민C 1일 권장량이 들어있어 피부의 생기와 활력까지 불어넣어 준다.

그냥 먹기 어렵다면 자몽청을 담가서 먹거나 꿀을 살짝 찍어 먹으면 훨씬 수월하게 먹을 수 있다.


  ● 표고버섯(피부 건선)


표고버섯에는 염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아미노산인 엘리타데닌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염증성 피부질환에 효과적이다.



엘리타데닌성분은 신진대사를 원활히 하고, 혈관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제거해 피부에 혈액이 원활하게 공급될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말린 표고버섯에는 비타민 D와 에르고스테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기 때문에 골밀도가 떨어지기 쉬운 건선환자에게도 건강상, 피부 미용상 도움이 된다.


  ● 감자(피부 진정 및 열상)


감자는 자외선에 노출되어 자극 받은 피부나 이로 인해 열상을 입은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자외선에 오랜 시간 노출되어 얼굴이 화끈거릴 때 감자팩을 만들어 얼굴에 발라주면 피부가 진정된다.

감자에 함유되어있는 비타민 C는 미백 효과가 뛰어나 햇빛에 그을린 피부를 하얗게 만들어 주는데 효과적이다. 또한 감자 속의 칼륨은 얼굴의 부기를 빼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


 
 
 
 
이전글   여름 제철 과일을 고르고 보관하는 방법
다음글   버릴 수 없는 양파 껍질의 활용법 5